지자체에서 다양하게 전개되는 여러 가지 사업들. 종류도 많고 정보의 양도 방대해 모르고 지나치기가 쉬운데요, 이런 놓치기 쉬운 지자체의 유용한 정보들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앱이 경기도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경기도민에게 다양한 일상 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경기똑D' 어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똑D란?
경기도에서 만든 도민을 위한 맞춤형 정보 제공 서비스 어플로 아래와 같이 다양 정보를 도민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복지정보 및 공개채용정보 '맞춤수혜 정보' 서비스
- 본인 확인서비스 '도민카드' 서비스
- 전자증명서를 휴대폰에 보관 활용 가능한 '전자지갑 서비스'
- 생활 관련 정보 제공 '마이리포트 서비스'
맞춤수혜서비스
본인의 나이와 성별, 지역, 거주기간, 자녀 수 등을 앱에 입력하면 기본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황에 걸맞은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추가로 가족을 추가로 등록하여 130건이 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도민카드 서비스
별도의 증빙서류 없이 앱 설치를 통해 다양한 공공 시설물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박물관, 캠핑장, 관광지 등의 문화시설로 시작하여 초기 50여 개소에 불과했던 서비스는 올해 공영주차장 510여 곳이 새로이 추가되면서 600여 개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현장에 도착해 도민카드를 제시하면 거주 시군, 다자녀, 장애인 등 여부를 확인하여 간편하게 할인받을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마이리포트 서비스
경기도민들이 가장 많이 확인한 정보를 알 수 있는 카테고리가 만들어져 있어 수시로 확인 가능하며, 경기도 내 가장 많은 복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지자체도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자체 별 제공하는 복지서비스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공영주차장 할인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으며, 18세 미만의 자녀가 2명 이상인 가구라면 경기똑D '도민카드'를 활용하여 경기도 내 596개소의 공영 주차장에서 50%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앱 설치 후 도민카드 제시할 경우 적용되며 참고로 3자녀 이상인 경우 무료입니다.
경기똑D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으며 설치까지 단 5분이면 충분합니다. 설치 후 본인 인증의 절차를 거치고 카드 발급 동의만 하게 되면 도민카드는 간단하게 발급됩니다.
오늘은 경기도에서 도민에게 정보 제공을 위한 모바일 서비스 '경기 똑 D'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차량을 이용한 외출 시 주차에 대한 고민이 많은 분들에게는 좋은 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